본문 바로가기
news

테스트LP 도착! 특별한 한글

by moonyong 2019. 7. 4.

안녕하세요? 피아니스트 문용입니다. 반가운 소식을 전합니다. #도시파라솔테스트 LP가 도착했습니다! 

테스트 프레스는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하기 전, 최종 확인을 위한 단계입니다.

살짝 들어봤는데, LP 특유의 장점에 걸맞게 음악이 잘 담겨있는 느낌이라 기대하셔도 좋습니다.

이번 #도시파라솔 LP에 숨겨진 비밀! 글씨체가 너무 귀엽지 않나요?! 어린 아이의 글씨는 아닙니다.

바로 Sterling Sound의 마스터링 엔지니어 Joe Nino-Hernes생애 첫 한글이라 할 수 있는데요.

처음에 문구를 한글로 지정하니, 담당자가 ‘문제를 초래할 수 있으니 영문 기반의 알아볼 수 있는 것으로 바꿔달라’고 했습니다.

하지만 제가 '한글에 익숙지 않은 사람의 글씨라 의미가 있다'고 우기는 바람에 무리한 부탁임에도 Joe가 아주 흔쾌히 수락해주었습니다.

덕분에 #도시파라솔이 아주 특별한 음반이 되었습니다. 저의 이상한 부탁을 수락해준 Joe에게 진심 감사의 뜻을 표합니다.

그는 이 음반 작업을 정말 즐겼다고 하며, CD나 다운로드로는 할 수 없는 이런 사람의 손길이 바이닐 레코드를 아주 특별하게 만든다고 했습니다.

그 말에 매우 강력하게 동의하는 바입니다.

한글은 처음이라 글씨를 ‘그리겠다'고 했는데, 그래서인지 모르겠지만 너무 아름답지 않은가요?!

댓글